수원교회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작성일 : 18-02-08 12:12
정의를 지키며 의를 행하라!Maintain justice and do the righteouness!
 글쓴이 : 정해광
조회 : 64  

180208

이사야 56:1,2 Isaiah

<56:1-7> 정의를 지키며 의를 행하라!Maintain justice and do the righteouness!

 

1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정의를 지키며 의를 행하라 이는 나의 구원이 가까이 왔고 나의 공의가 나타날 것임이라 하셨도다

1 This is what the Lord says: "Maintain justice and do what is right, for my salvation is close at hand and my righteousness will soon be revealed.

2 안식일을 지켜 더럽히지 아니하며 그의 손을 금하여 모든 악을 행하지 아니하여야 하나니 이와 같이 하는 사람, 이와 같이 굳게 잡는 사람은 복이 있느니라

2 Blessed is the man who does this, the man who holds it fast, who keeps the Sabbath without desecrating it, and keeps his hand from doing any evil."

 

정의를 지키며 의를 행하라!Maintain justice and do the righteouness!

주님의 명령입니다!

정의를 지키며 공의를 행하라! Maintain justice and do what is right

하나님의 정의가 나와 우리의 삶의 근본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정의를 근본으로 하여 이 세상가운데 그 기준을 쫓아 살아가는 것이 공의를 행하며 사는 것입니다!

 

이 명령은 다른 말로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여 지키는 삶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을 참되게 경배하고 예배하는 것은 그저 하나님 앞에서 머리를 조아리는 것만이 아니라, 주님의 말씀을 쫓는 순종하는 삶을 살아내는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성도들은 언제나 주님의 성령을 의뢰하며 주님의 긍휼 앞에 자신을 세웁니다!

 

예수님도 이에 대하여 비유로 말씀하십니다!(마태복음 21:28-31)

21:28 그러나 너희 생각에는 어떠하뇨 한 사람이 두 아들이 있는데 맏아들에게 가서 이르되 얘 오늘 포도원에 가서 일하라 하니

29 대답하여 가로되 아버지여 가겠소이다 하더니 가지 아니하고

30 둘째 아들에게 가서 또 이같이 말하니 대답하여 가로되 싫소이다 하더니 그 후에 뉘우치고 갔으니

31 그 둘 중에 누가 아비의 뜻대로 하였느뇨 가로되 둘째 아들이니이다 예수께서 저희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세리들과 창기들이 너희보다 먼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리라

 

하나님의 나라는 말이 있지 아니하고, 말씀대로 살아내는 순종의 믿음 안에 있습니다!

 

사도바울도 이를 로마서 12장에서 말씀하고 계십니다!(로마서 12:1)

 

로마서12:1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

Romans12:1 Therefore, I urge you, brothers, in view of God's mercy, to offer your bodies as living sacrifices, holy and pleasing to God-this is your spiritual act of worship.

 

우리 자신을, 우리 자신의 삶을(말과 행동과 인생 전부를),

하나님께 드리는 제물 되게 하는 삶!

하나님은 바로 그것을 원하십니다!

이런 믿음은

교회당 안에 갇혀 있는 믿음이 아니라,

삶의 현장, 우리의 인생 전반에 순종으로 납니다! 우리의 마음과 .임과, 행동을 주님께 드리는 믿음!

 

제사에서 드리는 제물은 죽은 것입니다!

그러나,

믿음의 사람들이 하나님께 드리는 제물은 산 제물living sacrifices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삶을 제물로 드리라는 말씀 속에는 세상을 향하는 내가 죽고,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다시 산, 새로운 피조물이라는 의미와 가르침도 함께 포함된다고 묵상됩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산 제물은 예수 그리스도로 다시 산 거듭난, 새로운 피조물로서의 삶입니다!

 

이를 위하여 애써 순종의 삶을 발전시켜 나갑니다!

그러나, 우리의 연약함을 탄식하시며 중보하시는 성령의 도우심이 없이 가능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