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회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작성일 : 18-02-01 12:30
네 장막터를 넓히며! enlarge the place of your tent!
 글쓴이 : 정해광
조회 : 12  

180201

이사야 54:1-3. Isaiah

<54:1-3> 네 장막터를 넓히며! enlarge the place of your tent!

 

오늘 QT는 오늘 저녁멧세지로 가름합니다!

 

2018 0201 CBMC 중부연합회 - “네 장막터를 넓히며!”enlarge the place of your tent!

남수원지회에서 섬기고 있는 정해광원장-

오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말씀! 이사야 54:1-3절 말씀.

1 잉태하지 못하며 출산하지 못한 너는 노래 할지어다 산고를 겪지 못한 너는 외쳐 노래 할지어다

이는 홀로 된 여인의 자식이 남편 있는 자의 자식보다 많음이라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느니라

2 네 장막터를 넓히며 네 처소의 휘장을 아끼지 말고 널리 펴되

너의 줄을 길게 하며 너의 말뚝을 견고히 할지어다

3 이는 네가 좌우로 퍼지며 네 자손은 열방을 얻으며 황폐한 성읍들을 사람 살 곳이 되게 할 것임이니라.

 

칠거()지악-여인이 남아를 출산 못함이 이혼의 정당한 근거가 되던 부끄러운 시절이 있었습니다!

경제개발협력기구OECD 2016년 한국 출산률: 1.17OECD35개국중 최하위기록->모두 걱정하는 실정!

그런데,

오늘의 본문 1절은

잉태하지 못한 너! 출산하지 못한 너!=>노래하라! 크게 외치며 노래하라! 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Why? 도대체 무슨 연고로 이렇케 말씀하시는 것일까요?

본문의 잉태하지 못한 너! 산고를 격지 못한 너! 출산하지 못한 너!

=70년간 바벨론포로가 되어 희망을 잃고 실의에 빠진 이스라엘 백성들을 일컫는 것입니다!

 

바벨론 포로에서 해방될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백성의 정체성을 회복하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수많은 후손들이 생산되어 // 하나님을 찬양하고 기뻐하게 될것을 역설적으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잉태하지 못한 너! 출산하지 못한 너!

=> 그게 바로 나와 우리를 지칭하시는 것은 아닌가? 우리 자신들에게 물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Q: 감히 여러분들에게 묻습니다!

여러분을 통하여 태어난 육적/영적인 자녀가 몇명이나 되십니까?---------열손가락이 모자라신다구요?

바벨론 포로에서 자유함을 얻은 이스라엘 백성들과 / 그들의 후손의 번영을 축원하는 본문처럼...

 

죄의 노예상태에서 구속의 은총을 통하여 자유함을 얻고, 구원받은 우리들도

영적 재생산을 통하여 - 하나님의 자녀들을 생산하는 제자될 것을 주님은 기대하고 계십니다!

우리가 CBMC선교공동체로 부름 받은 이유도

바로 영적재생산 Spiritual Reproduction에 있음을 우리는 결코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본문 3절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1.그들과 그 나라의 세력이 좌우로 퍼지고,

2.그 후손들이 열방을 얻어 경영하게 되며,

3.황폐한 곳이 사람 살만한 곳이 될 것! 이라고 약속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그들 끼리만 옹기종기 모여 그들 만으로 즐거워하며 안주하는 자들이 아닙니다!

안타깝게도, 한국의 지역교회들에 이런 폐쇄성이 가득,넘쳐나고 있는 것이 오늘 우리의 기도제목입니다

 

하나님의 백성들과 신앙공동체

그들의 지경을 넓히고-개척하는 프런티어 정신을 가지고

사람이 살 수 없는 황무한 땅으로 나아가야 하는 자로 부름받았음을 잊지 않아야 합니다!

 

개척정신! , 선교 최전방을 향하여 나아가는 프런티어정신은

다가오는 미지의 시간을 여행하기 위하여 자신을 준비시키는 자신의 계발과 관리뿐 아니라,

황폐함으로 묘사된 영적 미개척지를 향하여 준비하고, 나아가는 선교의 영성인 것입니다!

(오늘 우리는 100세시대를 넘어 120세시대를!-제가섬기는 수원장로교회 아침7시예배出席-106세남자집사)

본문 2절에서 하나님이 계시지 않은 황폐한 마음과, 우상으로 가득한 황폐한 땅을 개척하기 위하여

1. 장막터를 넓히고,

2. 천막의 휘장을 널리 펴고,

3. 천막과 말뚝을 이어줄 을 길게 할 것과

4. 말뚝을 견고하게 박을 것을 - 주님은 명령하고 계십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유목민입니다! 유목민들은 밥먹듯 텐트-장막을 치는 자들입니다!

장막을 치는 일은 그들의 삶 자체이지요!

장막치는 비유를 통하여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그들이 열방을 얻기 위하여!, 황폐한 땅을 개척하기 위하여! 무엇을 해야하는 지를 그들의 손바닥에 새겨주고 계십니다!

 

큰 텐트를 치기위하여

1. “장막터,지경을 넓혀야 한다! = 장막터는 기초와 자원입니다!

큰 텐트를 치기위하여

2. “장막의 휘장을 널리 펴야한다!

널리 편 휘장은 우리의 영적, 지적, 육체적 관심의 영역입니다!

가정과 기업,, 영적사역, 선교사역의 영역의 확장을 의미합니다!

큰 텐트를 치기위하여

3. 견고한 기둥과 말뚝을 튼튼히 깊게 박아라!- 기둥과 말뚝은 말씀과 기도=영적기초입니다!

큰 텐트를 치기위하여

4. 휘장을 기둥과 말뚝을 로 견고하게 매어라!

-줄은 조직과 유기적인 관계,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킹입니다!

 

오늘 우리는 경기중부연합회 회장 이,취임식과 아울러 2018년 신년회로 모였습니다!

그동안 연합회장님들,지회장님들,회원들의 기도와 헌신으로 오늘의 9개지회가 모여=>경기중부연합회

 

CBMC 경기중부연합회의 모체는 수원CBMC”입니다! :

수원CBMC1967년 한국CBMC가 공식적으로 창립되기 1년 전인 1966년 조직되어 한국CBMC 출범부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오고 계심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수원지회 회원님들은 앉아계시고, 타지회 회원님들 일어나셔서, 감사/격려/성원의 박수!

 

마지막으로 미담하나 소개하며 도전 받고자 합니다!

동수원지회가 영통지회를 창립하는 일에 동수원지회 김상현 회장님께서 솔선하셨고,現在영통지회에서활동

+김상현회장님 아들 되시는 김원용 회원께서 아버지가 빠져나오신 동수원지회의 빈자리를 채우시고 활동하신다는 소식을 듣고 크게 도전이 되었습니다!

저도 부족하지만 2대째 CBMC활동을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정해광 18-02-01 12:32
답변  
오늘 주신 말씀의 핵심은 “사역의 지경을 넓히라”는 것입니다! 이는 주님의 명령입니다!

올해 “지회의 활성화”,“지회의 창립”으로 사역의지경을 넓혀나가는 경기중부연합회가 되기를 축원합니다!

그러기 위하여, 우리가 아들 딸을 많이 나아야 겠습니다!
앞뒤 좌우 분들에게 축원하십시다! 아들딸 많이 나세요!  능력이 되시면 육신의 자녀들/ 영적인 자녀들!
믿음의 계대가 이어질 때, 하나님의 나라는 확장됩니다! 먼저-육적인 자녀들이 믿음위에 굳게서서 영적인 계대, 바턴터치가 잘 이루어 지시기를 축원합니다!
사업장이 복음화되어 여러분의 일터가 바로 하나님의 나라가 되기를 축원합니다!
올해안에 중부연합회에 1개지회가 더해져서 내년신년회에는 10개지회가 덕담을 나누며, 선교지경을 넓힌 것을 보고하며 하나님께 영광 돌릴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기도하겠습니다!)

글이 길어서 한번에 다 올라기지를 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