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회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작성일 : 16-06-17 15:08
2016년 6월 12일 "예수님의 보혈"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818  

예수님의 보혈
사 53:4-6, 요 19:31-34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오늘은 우리 수원교회 창립 70주년을 기념하는 헌혈이 있는 주일입니다. 그래서 오늘, 그 세미나의 강사 목사님이 말한 ‘하나님께서 이제 한 번 만 더 설교하고 죽으라고 하신다면 예수님의 보혈, 예수님의 피에 대한 설교를 하고 죽겠다’는 말을 생각하면서 저도 같은 생각으로, 이 시간 신구약 성경 본문인 [사53:4-6] 그리고 [요19:31-34] 말씀을 중심하여 ‘예수님의 보혈’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증거하고자 합니다.
종교 개혁자 ‘마틴 루터’는 ‘성경’에 대하여 이런 말을 했습니다. ‘성경을 짜 보아라. 피가 나올 것이다.’고 확신에 찬 어조로 말했습니다.
여러분, 그렇습니다. 손빨래질을 하듯 손으로 ‘성경’이란 옷을 짜보자는 것입니다. ‘구약성경’을 짜본다면 무엇이 나옵니까? 무엇이 흐릅니까? 예, ‘짐승의 피’가 나옵니다. 또 ‘신약성경’을 짜봅니다. 그러면 무엇이 나옵니까? 예, 바로 ‘예수님의 피’가 흘러나올 것입니다. 이것은 바로 ‘영적인 안목’에서의 말씀이지요. 왜, 짐승의 피와 예수님의 피가 흐르는 것입니까? 그렇습니다. ‘성경’은 ‘피의 책’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경’을 볼 때 가장 먼저 ‘피’를 중심으로 보아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공생애를 시작하실 때 요단강에서 세례를 받고 물에서 뭍으로 올라오시는데 비둘기 같은 ‘성령’이 임하셨습니다. 그 후에 ‘세례 요한’이 예수님을 보고 이렇게 말합니다.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요1:29b] 예수님을 “세상 죄를 지고 가시는 어린 양”이라고 했습니다. 그렇습니다. 바로 이 순간부터 ‘죄 사함의 피’는 구약의 짐승의 피, 그러니까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기 위해 준비된 짐승들, 즉 제물인 소나 양이나 염소, 비둘기 등의 ‘짐승의 피’에서 ‘예수님의 피’로 교체가 된 것입니다. 여러분, 예수님이 어떤 분이십니까? 우리의 원죄와 자범죄를 다 사하시는 분이십니다. 무엇으로요? ‘예수님의 피’로 사하십니다. 구약시대에서는 ‘짐승의 피’로 사했지만, 신약시대 이후로는 ‘예수님의 피’로 죄 사함을 받고 구원을 받습니다. 그리고 그 사실을 기록한 것이 바로 ‘성경’인 것입니다. 그래서 [계19:13]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또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 예수님이 피 뿌린 옷을 입으셨는데 그 옷의 이름이 다름 아닌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합니다. 그렇습니다. 예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흘리신 피에 대한 기록이 비로 ‘성경’입니다. ‘성경’은 예수님께서 인간을 구원하신 방법인 ‘십자가의 죽음’을 말씀합니다. 그 죽음을 통하여 뿌려진 예수님의 피가 우리를 구원한다는 사실을 증언합니다. 그런데도 우리가 ‘성경’에서 ‘피’를 보지 못한다면 그것은 ‘영적으로 눈이 가리워졌기 때문인 것’입니다.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혈, 예수님의 보혈입니다. 이 피는 가장 귀중한 피입니다. 양손과 양발에서 피가 흘렀습니다. 우리가 손으로 지은 죄, 발로 지은 죄를 다 사하신 것입니다. 그리고 나중에 로마 군병은 주님의 옆구리까지 찔렀습니다. 십자가에 못 박히면 피가 다 쏟아집니다. 그리고 맨 나중에 심장에만 조금 고여 있게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주님은 그 심장마저도 찔려서 그 피까지 다 쏟으신 것입니다. 자기의 피를 한 방울도 남김없이 다 주셨습니다. 이 피가 바로 우리를 ‘구원하신 피’입니다. 또 우리의 마음으로 지은 모든 죄를 ‘용서하신 피’입니다. 이렇게 주님은 피를 흘리시고 죽으셨습니다. 그 십자가 보혈은 우리에게 ‘구원의 은혜’로 주어졌습니다. 지금 우리가 ‘죄의 세력’과 ‘마귀’를 물리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된 것은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 때문인 것입니다. 가정이나, 친척이나, 이웃 중에 마귀에게 눌린 자가 있습니까? 합심하여 ‘예수님의 보혈의 피’를 의지하고 열심히 기도하시면서 ‘보혈의 찬송’을 부르시기 바랍니다. 그 ‘피의 능력’이 능히 마귀를 물리칠 것입니다. 그 ‘피의 능력’이 우리를 능히 질병에서 해방시켜 주실 것입니다. 어려운 문제가 있습니까? ‘예수님의 보혈’을 의지하십시오. 주님께서 하늘의 기쁨과 평강을 주실 것입니다.